- 게시글
- 작성일
- 좋아요
- 조회수
- 부위별 치료
- 2022.01.19
- 2
- 8,163
턱관절증후군
흔히들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고 음식을 먹을때나 입을 벌릴때 통증을 호소하는 것을 턱관절증후군이라 부릅니다. 주로 약하고 늘어진 인대가 턱뼈를 적절한 위치에 놓지 못해서 생기는 병입니다.
경추인대손상(염좌)
경추 디스크의 파열이나 손상이 없이 인대 또는 근육 손상으로 통증이 생기는 질환 입니다.
흔히 교통사고등으로 만성적인 목의통증, 두통, 어깨통증을 호소하고 가끔 구토등을 호소하곤 하는데 그것은 인대 손상으로 인한 인대의 약화가 그 원인입니다.
경추성 두통
후두부 근육에 의한 신경의 압박으로인한 신경통 즉 경추성 두통이라 많이 부릅니다.
목 디스크
경추 뼈와 뼈 사이의 추간판(디스크)이 탈출하거나 파열되어 경추신경이 자극 또는 압박을 받아 목,어깨, 등, 팔 등에 통증 및 신경학적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 입니다.
어깨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습관성 견관절탈구등 만성적 견관절(어깨관절)의 통증은 보통 회전근, 그 중에서도 극상건의 혈액 공급이 떨어지며 건의약화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꿈치
테니스 엘보우는 팔 관절과 손목에 무리한 힘이 주어져 팔꿈치 관절 주변에 생기는 통증, 테니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자주 일어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골프엘보우는 팔꿈치 안쪽 돌출된 부위인 팔꿈치 관절에 흔히들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중 하나 입니다.
손목
수근관증후군이란 손목 앞쪽의 피부조직 밑에 손목을 이루는 뼈 그리고 인대들에 의하여 형성되는 작은 통로로 이 통로가 좁아지면서 이곳을 지나가는 정중신경이 손상되어 이 신경 지배영역인 손바닥과 손가락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손가락퇴행성 관절염은 손가락뼈를 감싸고 있는 연골이 닳아 통증을 유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리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의 구조물인 디스크가 탈출된 증상으로 정확한 질환명은 요추추간판 탈출증 입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C자형이나 S자형으로 휘어져서 몸이 좌우로 기울거나 돌아가 변형된 증상을 말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수가 들어있는 척추골의 관을 척추관이라 하는데 이 척추관이 좁아져서 다리로 가는 신경이 눌리는 증세 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위 척추뼈가 아래 척추뼈보다 배쪽으로 밀려나가면서 다리저림과 허리통증을 일으키는 질환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과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관절을 이루고 있는 뼈와 인대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 입니다.
슬관절연골연화증은 무릎뼈 관절을 덮고 있는 연골이 단단함을 잃고 서서히 약해지다가 더 진행되면 소실되는 질병입니다. 인대파열은 뼈와 뼈 사이를 연결해주는 강인한 섬유성 결함 조직인 인대가 파열되는 것 입니다. 반월상연골팔열은 넙다리뼈와 정강뼈 고평부 사이에 있는 'C' 자형의 반달모양의 연골이 파열되는 질환입니다. 전방십자인대은 무릎 앞쪽 움직임에 대한 일차적인 안정 구조물 입니다. 후방십자인대파열은 정강뼈가 넙다리뼈에 대해 뒤쪽으로 움직여지지 않도록 버티는 매우 중요한 인대를 말하는데 이것이 파열된 것을 말합니다.
발목
평발은 발바닥 전체가 평면에 접하는 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발바닥에 통증을 유발할 뿐 아니라 이차적으로 무릎의 아쪽에 충격과 스트레스를 주기 때무에 무릎에도 통증과 불편을 유발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종골이라 불리는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해 발바닥 앞쪽으로 5개의 가지를 내어 발가락 기저 부위에 붙은 두꺼우며 강한 섬유띠를 족저근막이라 하는데 이 족저근막이 반복적으로 미세 손상을 받아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의 중족지관절이 튀어나와 중앙쪽으로 굽어 발의 형태가 변형된 것 입니다.
프롤로 치료는 우리 몸 속의 치유능력을 자극하는 치료법입니다
손상되고 망가진 부분에 주사하여 몸 속의 스스로 낫는 힘을 자극, 작동하게 하는 치료법 입니다.